티스토리 뷰

이번 글은 아주 살짝 깁니다. 다양한 무료 vpn 프로그램 10개가 넘게 다운을 받아서 써봤거든요 ㅎㅎ


우리나라는 아직도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돈주고 사용하는데 익숙하지 않아서 인지,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조금 인색한 편인듯 합니다. 사실 세상엔 싸고 좋거나 공짜인데 유료만큼 좋은것은 세상에 없기 마련인데 말이죠..




일단 무료 vpn의 경우에는 '꼭 알아야 할'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그것부터 알고 넘어갈게요~!



1. 무료로 제공하는 많은 VPN 업체들은 개인정보 수집을 하며, 판매도 한다.

아주 대놓고 사용자의 IP와 트래픽을 자기들 마음대로 사용하는 곳도 있고(지금도 서비스중임;;) 평범한 곳들은 카드정보, 이름, IP 이렇게 우리를 특정할 수 있는 민감한 정보를 제외하고.. 로그(Log, 우리가 클릭~클릭~하면서 돌아댕긴 내역들)들을 그대로 넘기고나 가공해서 데이터가 필요한 회사들에게 판매를 합니다.


아니면 광고나, 앱설치 이런것들로 돈을 벌기도 하구요.. 여튼 핵심은 대부분 수집을 한다고 사람들이 잘 보이지 않게 공지를 해놨습니다. 각 홈페이지 Policy 부분에 있으니 영어 되시면 읽어보세요.



2. 무료 VPN은 보안에 취약하다.

2.1 - 특히 웹브라우저 상에서 플러그인 애드온 형태로 쉽게 깔리는 vpn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브라우저 안에서만 작동을 하기 때문에 우리 컴퓨터에서 나가는 트래픽이 전부 안전하진 못합니다.(컴맹 친구의 경우에는 젠메이트 켜놓고 토렌트 받는놈도 있었음;;)


순위권 유료 VPN들 중에 그 어디도 브라우저 전용 앱만 제공하는 경우가 없는 이유지요. '보안 프로토콜'과 함께 컴픂터에 설치해서 전체적으로 보호가 되어야 안전함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2.2 - 그리고 어떤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어떤 방식으로 암호화 되어 데이터를 주고 받는지 대부분 설정도, 설명도 없습니다. 사실 그럴 필요도 없죠. 공짜 손님들 대부분이 기술적인것을 잘 모르고 IP 우회만 시켜주면 만족하니까요.



일단 중간 요약은 공짜는 이유가 있고, 안전이랑은 좀 거리가 멀다는 것 입니다. 고로 위험한 것은 하지마세요 ㅋㅋ



자 그럼 무슨 VPN들이 있나 종류와 간단한 장단점을 볼까요.



작동도 제대로 안되는 4갠가 5갠가.. 그건 빼고 7종류 정도 짧게 요약.




1. VPN gate


일본에서 만든건데 쓰는 사람들 꽤 많죠. 츠쿠바 대학인거 거기 다니는 학생이 만들었다가 지금은 회사를 차렸다고 하네요. 일본 내에서만 유명하고 세계적으로 따지면 듣보수준이지만, 한국에서 무료로 꽤 쓸만한 VPN 입니다.


다만 설치하고 쓰는데 좀 불편함이 있고.. 각각의 VPN 서버들이 자발적으로 임시 제공하는게 많아서 잘 끊기는 경우가 있어요.. 사실 이게 정말 위험한게 뭐냐면..


만약 여러분이 잘 놀고있는 도중에 VPN 접속이 끊긴줄 모르고 한번만 더 다른 링크를 클릭해도 ㅋㅋ


그리고 여기는 각 정부 및 수사기관에서 IP 요청하면 협조한다고 해요 




2. 핫스팟 쉴드(Hotspot Shield)


설치 클릭 한두번으로 간편하고 쓰기도 편하죠. 유료 버전도 있는데 돈주고 쓸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평가가 많더군요. 무료 버전도 충분히 가볍게 쓰기에는 좋습니다.






3. 베일덕(VeilDuck)


더러워서 쓰기 싫어요 ㅋㅋ 10분 꼴랑 주고.. 다 쓰면 더달라고 구걸해야됨 ㅋㅋ 예전에는 너무 쓰기도 편하고 속도도 쓸만해서 괜찮았는데 완전 망테크.




4. Bettenet(베터넷)


뱉어내라고 하는 듯한 이름 ㅋㅋ 이건 깔지 마세요. 미국이랑 영국 두개 지역만 접속 가능합니다. 그렇게 사용자들을 많이 끌어모을 생각은 없는 것 같아요.




5. Hola VPN


예전부터 악명높은 곳이었습니다. 길게 말하기도 입아프고 그냥 이건 무조건 쓰지 말아야 합니다. 이 회사의 과거 양Aㅊ짓은 유명하지요.




6. TouchVPN


꽤 쓸만 합니다. 나쁘지 않아요 저는 지금은 쓰진 않는데 예전에 무료 vpn 세개 정도 깔아놓고 그낭 상태 좋은걸 썼었는데 그때 얘도 한번씩 사용했었어요.




7. 젠메이트(Zen Mate)


다들 잘 아시죠? 지금은 속도가 그냥저냥 쓸만한 수준 입니다. 설치 사용 편하고 그래서 가끔 써요. 프리미엄(Premium 유료버전)은 쓰지마세요.




8. 오페라 VPN(Opera)


원래 유럽기업 웹브라우저였는데.. 중국 업체가 샀어요. 그래서 저는 삭제했습니다. VPN 속도는 꽤 좋습니다. 쓰기도 편하구요. 


아래 가시면 위에 애들 포함해서 열몇가지 VPN들 리뷰가 비교되어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시고 싶은 분들은 글 하나씩 보세요~!


[무료 VPN 추천 비교 리스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