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VPN 추천을 해봅니다. 예전에는 무료 VPN 종류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요즘 상당히 늘어난 것 같아요. 그런데 반쪽짜리로 무료 광고 해놓고 알고보면 유료 VPN 결제를 위한 미끼인 경우도 많더군요.


제가 꽤나 많은 종류의 VPN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폐기처분해야할 급의 서비스들이 꽤 많더군요;;


시간낭비 하지마시라고 대략적인 사용기 및 추천을 해드릴게요. (최종 업데이트 날짜 : 2019년 8월)



아래 플러그인 형식의 무료 VPN은 크롬을 위주로 했습니다. 제가 주로 쓰는게 크롬이라서 ㅎㅎ 파이어폭스도 왠만한건 다 있으니 걱정마세요~!


그리고 저는 일본, 싱가포르 서버만 거의 쓰기 때문에 아시아 서버 속도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Browsec VPN - Privacy and Security Online 어쩌고 저쩌고..


많이들 쓰시죠. 쓰기 쉽고 속도도 중간 정도는 나와주고, 평점도 괜찮습니다. 가끔 저녁시간대나... 뭐좀 할려고 하면 느려서 짜증날때도 있지만 제가 글쓰고 있는 2017년 2월까지는 평균적으로 쓸만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5/5점



핫스팟 쉴드(Hotspot Shield) 무료 VPN 프록시


예전에는 좀 느려서 제가 한번 삭제한적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속도가 꽤 개선이 된 것 같더라구요. 아니면 제가 좋은시간에 접속한건지 모르겠지만; 역시 Plug in 형식이라 쓰기 편하고 속도 무료 치고는 좋아요.


4.0 / 5점




Safer VPN


예전엔 쓸만 했던것 같은데;; 지금 깔아보니 속도 똥망이네요. 이런건 점수 매기기도 싫음.



Touch VPN


이건 리뷰 하다가 제가 안써본거라서 호기심에 깔아봤습니다.



가운데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연결되고 다시 누르면 해제되고 그래요.



올 속도 좋네요. 핑95가 조금 높긴 하지만 이정도면 합격! 다운로드 속도 60Mbps 정도면 아주 잘나오는 거에요.


4.0 / 5




Dot VPN


이것도 제가 못본거라 깔아봤습니다.



속도 측정도 안됨;; 사라지거라.



Unlimited Free VPN - Hola


평점 좋고 사용자도 많고 해서 인스톨 고고



좀 뭔가 불안;; 일단 저는 거리가 먼 서양 서버는 너무 느려서 쓰지 않기 때문에 Asia로 옮겨서 해봤더니 아예 작동 자체가 안되네요.. 별로다 너. 삭제.



Tunnel Bear VPN


터널 베어 예전에 예뻐서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거 홈페이지 가서 VPN 프로그램 설치한 후에 쓰면 무료는 한달에 500메가 줍니다.;;; 그리고 플러그인으로 해보니 맛탱이 갔네요.. 



뭐여 이게... 쓰라는거야 말라는거야



Safer VPN 이것도 제가 써본지 오래되서 한번 테스트나 해볼까 했더니.. 이메일 넣어서 가입하고.. 메일로 보낸 컨펌 링크 눌러서 인증해야됨.. 속도도 별로.. 삭제.



오페라(Opera) VPN


제가 핫스팟이랑 쓰는 비중이 높은 무료 VPN 인데요. 해당 브라우저 안에서만 작동을 합니다. 저는 이점이 편해서 쓰는중 ㅎㅎ 그냥 워닝(warning) 사이트 들어가야 할때 이 브라우져 켜서 씁니다. 속도 괜찮아요


4 / 5점


만점짜리 공짜 VPN은 없습니다ㅋㅋ 그럴수도 없지요. 무료와 유료 VPN 용도 차이는 다들 잘 아시죠?


유무료는 단순 속도 차이만 있는게 아닙니다. '보안', '지속성', '기록 정책' 등에 있어서 차이가 상당히 크지요. 일단 무료는 님들이 뭐 하는지 기록이 다 남을 수 있고, 만약에 경찰 같은데서 요구하면 다 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님 컴퓨터> - <인터넷 업체> - <요상한 사이트> 이렇게 데이터가 오고가는데 이 모든게 암호화 되지 않습니다. SK브로드밴드, KT, LG 유플러스 같은 인터넷 제공 업체를 통과할때 내가 어디를 접속하고 어떤 데이터가 오고갔는지 투명하게 들여다 볼 수 있지요;;


하지만 유료는 모든 과정이 '암호화'되기 때문에 안전하지요. 그리고 무료업체와는 다르게 상위권 업체들은 'No log'정책 즉, 그 어떠한 사용자에 대한 기록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완전 안전... 완벽한 익명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렌트 등 대용량 데이터 사용도 가능하지요.


유료 VPN 리뷰는 아래 링크로 가서 보세요. 저는 1위 업체거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건 솔직히 비교가 안되지요.


유료 무료 둘다 비교해놓은게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구요. 리뷰 중에서 저는 첫번재거 쓰고 있습니다. 거기 '리뷰 읽기'라고 쓰여진거 누르시면 속도와 장점 이유 + 쿠폰 사용 방법 등 자세히 설명해놨습니다.


[VPN 리뷰 비교, 각 서비스 별 속도 및 장단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