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p 추적을 피하는 법을 알고싶으신가요? ㅎㅎ 그 이유는 묻지 않겠습니다. 누구에게나 개인의 사생활은 있는 법이니까요.


예전에는 사람들이 대부분 프록시나 IP 변경 프로그램으로 우회 하면 절대 안들킬거라 생각했지만 세상이 그리 만만하진 않지요.



만약에 본인이 중국 지역 IP를 빌려서 한국 모 사이트에서 댓글을 달았다고 쳐봅시다. 거기에는 당연히 중국 IP가 찍히겠지요.


하지만 만약 그게 범죄라 한국 경찰이 IP 추적을 하려고 한다면 아주 간단하게 그 IP를 가진 업체 및 서버를 소유하고 있는 쪽에 당시 그 시간대에 접속한 사람의 IP를 요구하면 바로 잡힙니다. ㅎㅎ


물론 토르 브라우저 처럼 엄청 느리지만 여러개의 다중 IP를 통과해서 쓴다면 추적하는데 시간과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벼운 나쁜 짓을 저질렀다면 한국 경찰 측에서 포기할 수 있겠지만.. 문제가 클 수록 끈질기게 추적하겠지요.




추적 뿐만 아니라 우리가 검색하고, 접속하고, 다운로드 받고 하는 모든 데이터는 모두 저렇게 디지털 형태로 송수신 되는데요.


일반적인 인터넷 : 우리가 ABC를 치면 누군가가 봤을때 ABC 그대로 보임


암호화된 인터넷 : ABC를 치면 *3( 이렇게 알아볼 수 없게 보입니다.



일반적인 프록시 및 IP 우회 방법은 대부분 암호화가 이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주고 받는 것들 그리고 IP정보까지 모두 보입니다.


"우리 오늘 00에서 만나."라고 쳤을때 "asdl*dfs8hD*@2hdlsf(" 이렇게 보인다면 만약에 누군가가 해킹을 한다 하더라도 못 알아 보겠죠.



안전하게 하려면 VPN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이걸 사용하면 내 디바이스(컴퓨터,스마트폰 등등)에서 나가는 데이터부터 VPN을 거쳐 상대 서버에 갔다가 돌아오는 모든 패킷이 '암호화'가 되기 때문에 1차적으로 안전합니다.


거기다가 보이지 않는 '개인용 보안 터널'이 생기기 때문에 누군가가 들여다보거나 알 수 없지요.




거기다 한가지 더 중요한점.. 유료 VPN 업체 중에서도 일부만이 사용자의 IP 및 사용 기록들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좋은 업체를 찾고싶으시면 아래 랭킹 리뷰를 읽어보세요.


[VPN 비교 리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