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유료 vpn 찾는 분들 은근 있으시죠. 그 이유는 중국에서는 다른 나라에서 평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웹서비스들이 모두 막혀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인터넷 검열(中華人民共和國 - 檢閱)은 날이 갈수록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그래도 읏흥 사이트만 막아놨잖아요.. 쭝궈애들은 유튜브, 비메오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도 싹다 막아놓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톡(스토리까지), 라인(Line) 등 뭐 되는게 없어요.


거기다가 제가 레포트 쓸때 참고할게 있어서 CNN, BBC, WSJ(월스트리트저널) 이런 뉴스 사이트에 접속을 했더니 다 안됨;; 뭐니...


네이버TV 동영상, 다음 카카오 비디오 플레이어, 아프리카TV 이런걸로 시간 때우기 좋아하는 저로서는 안되는데 너무 많아서 눈물이 날 지경이었습니다. ㅋㅋ


그냥 결론만 보실분은 아래로 쭉 내려가셔도 됩니다. ㅎㅎ



중국은 왜 유료 VPN을 사용하게 만드나...


중국의 디지털 검열은 역사가 꽤 오래 되었지요. 1998년 즈음.. 휴대폰 문자, 이메일, 인터넷 등을 통해서 독재 정당인 공산당이 좀 흔들리게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 위기감을 가지게 되었고, '온라인'을 지배하지 않으면 또 한번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는 생각에 통제할 조직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위협이 되었던 조직들이 힘을 잃기 시작하였고, 핵심 관련자들은 가혹한 법의 처벌을 받아야 했습니다. 무슨 중범죄를 저지른것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는 쉽게 말해 '정부한테 개기면 죽는거야.'가 통하는 나라 지요.


중국이 인터넷 검열을 위해서 초반에 '1차 황금방패' 공정을 시작하고 난 뒤에 4년만에 1조원에 가까운 돈을 썼다고 하니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는 중국의 방화벽 진화하는 VPN



중국에는 인터넷 쪽을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 조직이 상당히 크다고 해요. 우리나라 00부 처럼 담당조직이 따로 있다고 하지요. 단순하게 인터넷 트래픽만을 감시하는게 아니라, 영상, 얼굴인식 등을 통해서 정부를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들을 철저하게 잡아들이고 응징하기 위해서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중국인들의 눈과 귀를 모두 가려버리는 이런 행위는 전세계적으로 비난 받고 있지만 자국 시장과 인구만으로도 충분한 성장동력이 되고, 여전히 세계의 공장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이 함부로 관계를 끊을 수도 없어서 여전히 독고다이로 마이웨이를 가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정책은 '디지털 만리장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2017년도 부터는 VPN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암호화 수준이 낮은 무료 VPN 들은 모두 막혀버린 상황 입니다.




지금도 검열 기술이 꾸준하게 업그레이드 되고 있으며, 단순하게 VPN IP를 찾아내서 막아버리는게 아니라, 각 컴퓨터(PC),및 모바일 기기의 맥 어드레스(Mac Address), 해당 사용자의 정보, 정치석 성향 등을 분석해서 더 확실히 감시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도 티벳, 혹은 인권, 천안문(텐안먼) 사건 이런 단어만 검색을 하려고 해도 인터넷에 차단되어 버립니다.



서슬퍼런 중국 정부의 칼날 아래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자유를 갈망하는 욕구를 꺾을 수는 없지요. 여전히 좋은 유료 VPN 프로그램들은 원활한 인터넷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사실 중국 인터넷은 보이지 않는 거대한 감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렇게 뭔가로 팍 뚫어야 바깥과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지요. 예전에는 흙으로 만든 벽처럼 쉽게 뚫렸지만 지금은 아주 단단해서 싼 도구로 해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거기다 실시간 검열을 피하기 위해서는 저렇게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 터널'이 생성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정부 뿐만이 아니라 해커, 해킹툴 가지고 장난치는 애들의 스니핑 등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중국 유료 vpn 추천 등급이 되려면 어떤 기술이 있어야하나?



우선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우리나라로 치면 KT,SK브로드밴드,각 케이블 인터넷 회사 이런곳이 되겠죠.. 이곳을 통해서 목적지로 가게 되니 1차적으로 여기부터 속여야 합니다.


그럴려면 내가 뭘 검색하고 어디로 접속하는지 모르게 하기 위해서 확실하게 가려져야 하는데 내 컴퓨터나 폰에서 나가는 데이터부터 다시 돌아오는 데이터까지 전체가 모두 강력하게 보호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확실하고 강력한 '암호화'는 기본 중에 기본이지요. 제가 쓰는 곳은 Encryption을 풀려면 슈퍼컴퓨터로 지금까지 우주가 존재해왔던 시간만큼 긴 시간동안 돌려야 풀 수 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ㅋㅋ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컴퓨터를 잘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버튼 클릭 한번으로 모든 운영체제의 모든 기기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매우 중요한 것인데 간과하고 있는 업체들이 꽤 있습니다. 



돈이 있는 VPN 업체여야 많은 국가에 많은 좋은 서버를 최대한 많이 쓸 것이고, 더 안정적으로 좋은 속도를 제공하겠지요. 제가 새긴지 얼마 되지 않은 회사 및 먹튀가 얼마든지 가능한 중국 VPN 업체를 쓰지말라고 조언하는 이유 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오랫동안 인정받은 좋은곳들이 많은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로 가시면 유료 VPN에 관한 리뷰들이 쫙 정리되어있는데요. 고민 하지말고 1위에 올라있는 것을 쓰시면 됩니다. 저 또한 유명한것은 거의 다 써봤고 여기 정착해서 1년정도 사용중이구요. 


[VPN vs VPN 누가 최고인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